푸른초장

구원의 기쁨(사12:1-6)

淸心 2009. 3. 10. 23:16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모든 만물들을 만드실 때 사람을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드셨습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사람이 사탄의 유혹을 받아 범죄 함으로 죄인의 몸이 되어 축복의 땅 에덴 에서 추방당하여 하나님과는 단절되고, 사탄의 종으로 살았습니다,

이렇게 사는 우리를 하나님은 긍휼을 베풀어주셔서 독생자 예수그리스도를 사람으로 몸으로 이 세상에 보내시고 그리스도 안에서 구원받은 길을 열어주시려고 십자가에서 죽게 하셨습니다,

주의 길을 예비하기위하여 이 땅에 왔던 요한은 예수님을 가리켜 말하기를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요 1:29) 라고 했습니다,

예수님은 세상 죄를 지고 죽으시기 위하여 오신 하나님의 어린 양이셨습니다,

구약시대에는 사람이 죄를 지으면 죄 없는 어린양이 피를 흘려 죽음으로 사람의 죄를 대신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사람이 욕심에 이끌려 죄를 지었는데 죄 없는 예수님이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사람을 죄 가운데서 구하여 내시려고 피를 흘려 죽으셨습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배로운 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자녀를 회복하고 하나님께서 그 사랑하는 자녀들을 위하여 예비해놓으신 복을 받아 누리는 삶이 구원받은 백성이 누릴 복입니다

죄의 종이 하나님의 자녀된 것을 기뻐하는 것은 구원받은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마땅한 일입니다

구원의 기쁨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1, 보호하심에 감사하는 믿음입니다,

하나님은 나의 구원이시라 내가 신뢰하고 두려움이 없으리니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며 나의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심이라 고 했습니다

깊은 웅덩이에 빠져 기진맥진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 사람을 건져 놓기는 했지만 살는지 죽을는지 모르만큼 위독합니다,

그 사람이 평안하게 살수 있도록 보호하지 않는다면 차라리 죽는 것만 못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죄 가운데서 구해 내셨습니다,

사탄의 올무에서 건지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를 보호 하셨습니다

 

1) 두려움이 없는 믿음입니다,

요일 4:18 “사랑 안에 두려움이 없고 온전한 사랑이 두려움을 내쫓나니 두려움에는 형벌이 있음이라 두려워하는 자는 사랑 안에서 온전히 이루지 못하였느니라”

두려움이 없다는 것은 사랑이 넘친다는 것과 같습니다,

나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두려움을 몰아내주셨습니다,


2) 나의 힘이 되십니다,

시 18:1“나의 힘이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주님이 나를 사랑하심으로 힘 있는 자들이 떨 것이고, 힘있는 자들이 구부러질 것입니다

 

3) 나의 노래가되십니다

시 119:54 “내가 나그네 된 집에서 주의 율례들이 나의 노래가 되었나이다”

궁전의 노래가 애곡으로 변할 것이며 주님의 말씀이 노래가되고 기도와 찬양이 그치지 않는 삶은 주님의 보호를 받은 삶을 살아가는 성도의 복입니다

2,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름에 감사하는 믿음입니다,

인류의 조상 아담이 죄인이 됨으로 아담의 후손인 우리는 본의 아니게 죄인의 후손이 되었습니다,

감히 죄인으로서는 하나님 앞에 나갈 수 없는 사람들이었는데 하나님 앞에 나아갈수 있는 길을 십자가로 열어놓으신 하나님께서 내안에 오셔서 나로 하여금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게 하셨습니다

고전 12:3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리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아니하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

내가 하나님을 아버지라 고백 할 수 있는 것이 내 의지로 된 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죄인 내가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른 것이 얼마나 큰 축 복이고 감사할일입니까?

더 나아가서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자격을 얻었으니 말로 할수 없는 은혜 인 것입니다, 

요 3:5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큰 은혜를 입은 성도의 삶은?


1) 하나님의 하신 일을 선포합니다,

아버지의 하시는 일을 자녀가 하지 않으면 할 사람이 없습니다,

혹 다른 사람들이 한다 하더라도 바르게 전하지를 못 할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을 바로 전해야할 사명이 있습니다,

  

2) 하나님의 이름을 높혀드립니다,

사람의 제일되는 목적이 무엇인가?

하나님을 여화 롭게 하고 하나님만을 높혀 드리는 것입니다,

하나님을높혀드리는 일을 하나님의 자녀들이 해야 할 몫입니다, 우리의 삶의 목적을 잃지 말고  하나님의 백성으로서의 본분을 다하고 살아야합니다


3, 여호와를 찬송하는 믿음입니다,

여호와를 찬송할 것은 극히 아름다운 일을 하셨음이니 이를 온 땅에 알게 할지어다,

하나님의 백성 된 성도의 기쁨은 하나님의 하신 일을 아릅 답게 보고 그 일을 높혀드리는것입니다

아름다운 것을 아름답게 보는 것은 같은 마음을 가질 때 이루어집니다,

하나님의 형상이 회복 될때 하나님의 기쁨이 내 안에 올것입니다,

  

1) 온 땅에 알게 하는 것입니다

온 세상이 기쁨으로 주님을 찬양하도록 함께 기뻐하고 함께 즐거워 하는 것입니다,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2) 영원히 마르지 않는 생수의 기쁨입니다

수가성 여인의 소원은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생수를 얻는 것이었습니다,

요 4:14“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주님이 주인으로 계시는 성도의 삶속에는 영원히 마르지 않는 생수가 넘치는 삶을 체험합니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우리는 죄악 많은 세상에서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은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하나님 은 우리를 고아처럼 버려두지 않으시고 자녀로 삼으셔서 길으시고 양육하십니다,

“너희가 기쁨으로 구원의 우물들에서 물을 길으리로다”

영원히 마르지 않는 생수의 강으로 우리를 인도 하십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 피의 은혜로 구원받은 하나님의 백성답게 믿음을 지키고 베풀어주신 은혜를 감사하면서 여호와의 이름을 높이 찬양하는 성도의 삶을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구우언의기쁨을 감사하고 찬양하는 여러분의 삶속에 영원히 마르지 않는 생수의 강이 넘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아멘